처음  l  관리자
대일국제 특허법률사무소
  
사무소소개 변리사 특허상표 심판소송 선행기술조사 감정평가 해외출원 분쟁해결 상담문의
CALL CENTER
오시는길
 
작성일 : 10-12-05 17:17
3채널 소셜커머스 V마켓 오픈
 글쓴이 : 대일특허
조회 : 7,949  
이종일변리사가 대표로 있는 (주)유비랩아이앤씨의 오픈마켓+소셜커머스 서비스, V마켓이 아이폰 어플(vmarket), 모바일웹(m.vmarket.tv) 및 인터넷 웹사이트(www.vmarket.tv)의 3개 채널로 동시에 오픈했다. 2010몀11월30일자 중앙일보, 머니투데이, 포커스 신문에 기사가 게재되었고, 현재 소셜커머스 24시간 집중 행사 업체를 모집하고 있다. 아래는 기사 내용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학원·병원 등 업종별 검색 가능 … 서비스업 전용 오픈마켓 문열어

[중앙일보] 입력 2010.11.30 00:12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응용 프로그램, 이하 앱) 개발사인 유비랩아이앤씨는 법률·학원·병원·외식 등 서비스 업종별로 검색이 가능한 온라인 오픈마켓 ‘V마켓’을 선보였다. 애플 아이폰용 앱(vmarket)과 유선 웹사이트(www.vmarket.tv), 모바일 웹사이트(m.vmarket.tv) 등 3개 채널에서 서비스된다.

기존 오픈마켓은 대부분 배송되는 상품 위주여서 학원·병원 등과 같은 서비스 업종은 자체 홈페이지로 홍보를 하거나 포털 사이트에 비용을 들여 키워드 광고를 해야 했다.
 
V마켓은 사업자가 자유롭게 서비스를 등록할 수 있고, 서비스는 쿠폰을 통해 거래된다. 가령 대리운전을 이용하고 싶은 경우 V마켓에서 필요한 구간만큼의 쿠폰을 산 뒤 서비스를 요청할 때 해당 쿠폰 번호를 전달하면 된다. 대리 기사에게 스마트폰에 저장된 쿠폰을 그대로 보여줘도 된다. 유선 웹사이트에서 쿠폰을 사더라도 스마트폰으로 쿠폰을 전송할 수 있다. 이 회사는 서비스 오픈 기념으로 YG패밀리 콘서트 티켓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열고 있다. 이종일 대표는 “V마켓은 서비스업 전용 오픈마켓과 트위터·페이스북 등 네트워크를 이용한 소셜커머스 서비스가 융합된 것이 강점”이라며 “앞으로 아이패드용 V마켓, 안드로이드폰용 V마켓 등을 계속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심재우 기자]



전문 서비스업도 오픈마켓으로

온라인 전자상거래의 영역을 전문 서비스업으로 확장

[포커스]

법률, 학원, 헬스, 외식업 등 고객이 방문하여 서비스를 받는 전문 서비스업종이 입점하여 서비스를 홍보하고 판매하는 서비스업 전용 오픈마켓 아이폰용 앱이 등장했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램 개발 및 영상 제작 전문업체인 (주)유비랩아이앤씨(대표 이종일) 모바일솔루션 개발팀은 ‘아이폰용 앱(vmarket), 모바일웹사이트(m.vmarket.tv) 및 인터넷 웹사이트(
www.vmarket.tv) 3개 채널에서 동시 구현되고 소셜커머스(소셜 네트워크 공동구매 서비스)와 융합된 전문 서비스업 전용 오픈마켓(V마켓)을 개발하여, 서비스 오픈 기념으로 ’YG 패밀리 콘서트 티켓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오픈 마켓은 개별적인 상품 판매자가 각자 홍보를 위해 많은 비용을 지출하던 것을 오프라인의 백화점처럼 하나의 온라인 입점식 쇼핑몰에 입점하여 그 오픈마켓을 홍보함으로써 저렴한 비용으로 홍보효과를 높이는 구조이다. 그러나 현재의 오픈마켓은 대부분 배송되는 상품만을 위주로 취급하고 있다. 학원 및 병원 등과 같은 전문 서비스업종의 온라인에서의 홍보수단도 현재 자체 홈페이지와 검색포털사이트에서의 키워드 광고를 등록하는 방법을 사용하기 때문에, 홍보에 고비용을 지출하고 있다. V마켓은 이러한 전문 서비스업종이 입점하여 저렴한 비용의 지출로 홍보와 판매 효과를 높이도록 하기 위한 오픈마켓 서비스다.

V마켓의 서비스 운영 형태는 예를 들면, V마켓에 ‘대리운전’서비스 회사가 입점하여 회사에서 책정한 대리운전 서비스 비용에 따른 각 구간별 쿠폰을 할인된 금액의 서비스 상품으로 등록한다. 스마트폰 사용자가 앱스토어에서 Vmarket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자기에게 필요한 구간의 대리운전 서비스 쿠폰을 구매하면, 스마트폰 앱에 구매한 대리운전 서비스 쿠폰이 생성된다. 또한, V마켓 인터넷 웹사이트에서 대리운전 서비스 쿠폰을 구매한 후, 쿠폰 발행 버튼을 선택하면 자기 휴대폰으로 쿠폰이 전송된다. 쿠폰 사용은 대리운전 서비스를 요청할 때에 쿠폰번호를 전달하거나, 스마트폰에서 쿠폰을 대리기사에게 보여주는 것만으로 대리운전 결제가 완료되는, 대리운전 서비스의 선구매와 신용카드 결제를 한 번에 해결하는 방식이다.

특히, V마켓은 유무선 통합 기반으로 개발되어 스마트폰 및 휴대폰의 모바일과 및 유선 인터넷에서 동일한 방식으로 서비스가 제공된다. 또한, V마켓은 서비스업 전용 오픈마켓과 트위터, 페이스북 등과 같은 네트워크를 이용한 소셜커머스 서비스가 하나의 스마트폰 앱 및 하나의 웹사이트로 융합된 것이 특징이다. 소셜커머스는 소셜 네트워크 시스템(SNS)에 공동구매 전자상거래를 접목하여 다양한 상품을 파격적인 할인금액으로 판매하여 업체를 홍보하는 서비스로 최근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새로운 개념의 홍보 방식이다.

이종일 (주)유비랩아이앤씨 대표는 소셜커머스와 서비스업 전용 오픈마켓을 융합한 이유에 대해서 ‘현재의 소셜커머스를 통해 업체를 행사한 사업주들의 가장 큰 불만이 홍보 행사가 1회성으로 끝나므로 지속적인 홍보 효과가 없다는 점을 들고 있다. V마켓은 이러한 소셜커머스의 문제점을 감안하여 V마켓의 소셜커머스에서 1일 홍보행사를 종료한 업체는 서비스업 전용 오픈마켓에 자동 입점되어 홍보와 판매의 지속성을 유지시켜 주기 위함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이종일 대표는 ‘이번에 개발한 V마켓 시스템은 처음이라는 단어가 많이 따라 다닌다. 서비스업 전용 오픈마켓 웹사이트 개발이 국내 처음이고, 스마트폰 서비스업 전용 오픈마켓 앱을 개발한 것이 처음이고, 서비스업 전용 오픈마켓과 소셜커머스를 하나로 융합한 스마트폰 앱과 웹사이트가 처음이고, 소셜커머스를 3개의 채널로 개발하여 서비스하는 것도 처음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3채널 서비스 전용 오픈마켓의 개발과 서비스 오픈을 바탕으로 전문 서비스업이 온라인 전자상거래 시장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V마켓을 발전시키고, 나아가서 더 많은 서비스 채널을 확보하기 위해서 향후 아이패드용 V마켓, 안드로이드폰용 V마켓, 갤럭시 탭용 V마켓을 계속해서 개발하여 시장에 내놓음으로서 ‘서비스업 전용 오픈마켓’이라는 시장을 새롭게 창출할 계획이다.

 
   
 

질문게시판 비공개문의